이 동네 나랑 MBTI 맞나? 1인가구 정보 플랫폼 '웰컴홈즈'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8.08 18:1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리빙 기업 홈즈컴퍼니가 1인가구를 위한 서울 동네별 정보를 담은 '웰컴홈즈'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홈즈컴퍼니는 코리빙 브랜드 '홈즈스튜디오'와 단기 숙박 및 장기 코리빙 모두 가능한 복합형 브랜드 '홈즈스테이', 부동산 중개 전문 브랜드 '미스터홈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웰컴홈즈는 1인가구가 주거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지하철역을 기반으로 △교통 △카페 △문화시설 △음식점 △공원 △생활물가 △의료 △운동 등 인프라 11가지 카테고리, 33개 데이터, 90여개 동네태그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동네 보고서'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지하철역 305곳을 대상으로 동네보고서가 제공되고 있다. 수도권과 전국 주요 도시로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광화문 10분컷 동네', '카페가 많은 동네', '편의점이 많은 동네' 등 키워드별로 동네리스트를 볼 수 있는 동네 태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동네를 추천해 주는 '동네 MBTI' 테스트도 해볼 수 있다.

각 동네별 공인중개사와 함께 하는 코너도 마련됐다. 중개사 관점에서 본 동네 이용 팁을 볼 수 있으며, 동네별 채팅봇을 통해 중개 문의와 방문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현재 개발 중인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동네-중개사-집을 추천해주는 '웰컴홈즈 매칭파인더'가 완료되면 AI(인공지능) 기능을 더한 채팅봇으로 업그레이드 예정이다.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는 "기존 주거용 부동산 시장은 아파트나 분양을 중심으로 운영되거나 매물광고 중심의 광고 플랫폼이다 보니 1인가구가 동네를 선택하고 계약하는 데까지 필요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다"고 했다.

이어 "웰컴홈즈는 그 동네를 잘 아는 중개사들과 협업해 정보와 콘텐츠를 만들어 냄으로써 감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해 동네와 집을 선택하며 앞서가는 중개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홈즈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