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지난 5월 자체 채널에 도입한 '신규 콘텐츠 알림' 서비스의 구독자 수 100만명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알림은 이용자가 설정한 관심 채널에 올라오는 새로운 콘텐츠 중 이용자의 선호도를 반영·선별해 푸시(Push) 형태로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구독자들은 관심 채널에 올라오는 최신 이슈와 주요 소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패스트뷰는 신규 콘텐츠 제공을 통한 채널 활성화와 이용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자체 제작·운영 중인 7개 콘텐츠 채널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2개월여 만에 합산 구독자 수 107만명을 달성했다.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말 기준 신규 콘텐츠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콘텐츠 총 누적 페이지뷰는 1400만회를 기록했다. 전체 채널의 평균 재방문율도 기존 대비 약 25% 늘었다.
패스트뷰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자사 콘텐츠 채널뿐만 아니라 뷰어스 파트너스 제휴사 채널까지 신규 콘텐츠 알림 기능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오하영 패스트뷰 대표는 "바쁜 일상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관심 분야의 최신 소식들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서비스 구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경험과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지난 5월 자체 채널에 도입한 '신규 콘텐츠 알림' 서비스의 구독자 수 100만명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알림은 이용자가 설정한 관심 채널에 올라오는 새로운 콘텐츠 중 이용자의 선호도를 반영·선별해 푸시(Push) 형태로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구독자들은 관심 채널에 올라오는 최신 이슈와 주요 소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패스트뷰는 신규 콘텐츠 제공을 통한 채널 활성화와 이용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자체 제작·운영 중인 7개 콘텐츠 채널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2개월여 만에 합산 구독자 수 107만명을 달성했다.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말 기준 신규 콘텐츠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콘텐츠 총 누적 페이지뷰는 1400만회를 기록했다. 전체 채널의 평균 재방문율도 기존 대비 약 25% 늘었다.
패스트뷰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자사 콘텐츠 채널뿐만 아니라 뷰어스 파트너스 제휴사 채널까지 신규 콘텐츠 알림 기능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오하영 패스트뷰 대표는 "바쁜 일상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관심 분야의 최신 소식들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서비스 구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경험과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패스트뷰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패스트뷰'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콘텐츠 유통 국경 허문다"…패스트뷰, 첫 해외법인 일본에 설립
- 기사 이미지 '2분기 연속 흑자' 달성한 패스트뷰…"글로벌 경쟁력 강화"
- 기사 이미지 패스트뷰, 콘텐츠 기업 최초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선정
관련기사
- 사옥 구축부터 운영까지 한번에…패스트파이브, 신규 서비스 출시
- 개원 앞둔 의사들 고민 해결하는 '오픈닥터', 프리A 투자유치
- 커머스 구축 솔루션 '코니아랩', 상장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선정
- 스타트업 투자·OI 담당자 제주에 집결…'에이스트림' 10월 개최
- 'IPO 130건' 美 투자사, 올해의 AI 기업에 꼽은 K스타트업 어디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