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패스트트랙

쇼핑몰 성장 도운 전문가에 현금성 보상…아임웹, 리워드 제도 도입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7.04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임웹이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쇼핑몰 리워드는 아임웹이 지난 5월 출시한 '전문가 찾기'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디자인·관리를 맡고 있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한 거래액을 월 단위로 합산해 현금성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전문가 찾기는 고객사가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여러 디자인을 검증된 전문가에게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 다양한 디자인에 대한 의뢰가 가능하다.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1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등록했다. 전문가와 고객 간 거래가 성사되면 전문가는 중개 수수료 없이 거래 수익을 온전히 가져갈 수 있으며,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높은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쇼핑몰 리워드는 1억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전문가들은 사이트당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닌다. 30만 포인트부터 출금 신청을 통해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임웹 관계자는 "전문가들이 디자인 및 사이트 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 브랜드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객 브랜드, 전문가, 아임웹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제도"라고 했다.

아임웹은 전문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문가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아임웹을 통해 생성된 브랜드 사이트만 누적 70만개가 넘었다. 지금까지의 여정에는 함께해 온 전문가들의 역할이 컸다"며 "우수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고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임웹  
  • 사업분야IT∙정보통신,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임웹'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