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쇼핑메이트'를 운영하는 오드엠이 지난해 연간 판매액 120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애드픽 쇼핑메이트는 회원이 제휴 쇼핑몰의 상품을 온라인에 소개하고 판매에 성공하면 수수료를 받는 플랫폼이다. 상품을 회원이 직접 선별해 소개하고 판매 상품에 대한 수익을 얻는다. 현재 국내외 40여개 종합몰, 전문몰, 자사몰 등과 제휴 연동돼 있다.
2018년 10월 출시 이후 신규 쇼핑몰 제휴로 판매액을 늘려왔다. 지난해 연간 판매액이 1200억원대를 돌파해 전년대비 50% 상승했으며, 올해 1분기에만 거래액이 자체 통계 최고치인 369억원을 기록했다.
회원들이 제품 판매를 위해 만든 홍보 콘텐츠 수는 누적 441만개에 달하고, 누적 판매 상품의 수는 248만개에 달한다. 단일 회원이 기록한 최고 누적 판매액은 224억원, 하루 동안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회원의 일일 판매액은 약 14억원이다.
천진태 오드엠 사업본부 이사는 "오랜 운영 경험을 통해 축적한 회원과 제휴몰의 효율적 관리 역량이 애드픽 쇼핑메이트가 꾸준히 성장한 배경"이라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이커머스 어필리에이트(수익 공유) 채널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쇼핑메이트'를 운영하는 오드엠이 지난해 연간 판매액 120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애드픽 쇼핑메이트는 회원이 제휴 쇼핑몰의 상품을 온라인에 소개하고 판매에 성공하면 수수료를 받는 플랫폼이다. 상품을 회원이 직접 선별해 소개하고 판매 상품에 대한 수익을 얻는다. 현재 국내외 40여개 종합몰, 전문몰, 자사몰 등과 제휴 연동돼 있다.
2018년 10월 출시 이후 신규 쇼핑몰 제휴로 판매액을 늘려왔다. 지난해 연간 판매액이 1200억원대를 돌파해 전년대비 50% 상승했으며, 올해 1분기에만 거래액이 자체 통계 최고치인 369억원을 기록했다.
회원들이 제품 판매를 위해 만든 홍보 콘텐츠 수는 누적 441만개에 달하고, 누적 판매 상품의 수는 248만개에 달한다. 단일 회원이 기록한 최고 누적 판매액은 224억원, 하루 동안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회원의 일일 판매액은 약 14억원이다.
천진태 오드엠 사업본부 이사는 "오랜 운영 경험을 통해 축적한 회원과 제휴몰의 효율적 관리 역량이 애드픽 쇼핑메이트가 꾸준히 성장한 배경"이라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이커머스 어필리에이트(수익 공유) 채널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오드엠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오드엠'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아시아 넘어 미국 뚫는 K-뷰티…어댑트, 현지 법인설립 완료
- 이영애, 한의 브랜드 '수' 모델로…"대장금으로 한의학 알렸다"
- 공유주거 공간에 IoT 심는다…아카라라이프, 홈즈컴퍼니에 투자
- 캠핑장 안전사고 그만…캠핑생활-야놀자클라우드파트너스 '맞손'
- "기업·로펌 의사결정 돕는 K-리걸테크로 아시아 시장 공략"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