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쇼핑몰 상품을 온라인에서 가상 시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은 에이블리 입점 쇼핑몰이 생성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상품, 스타일링 등을 선보일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이 앱 내 AI 프로필 만들기에 접속한 후 취향에 맞는 쇼핑몰을 선택하고 얼굴 사진을 올리면 해당 쇼핑몰 모델과 동일한 착장의 프로필 이미지가 제공된다. 이미지 하단에 착용 상품 정보를 함께 제시해 쉽고 빠른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입점 쇼핑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라며 "재미 요소가 가미된 AI 프로필을 통해 이용자 유입을 이끌고 생생한 상품 착용 사진을 제공해 구매 전환과 쇼핑몰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이용자들은 평소 시도해 보지 않았거나 관심 있는 스타일을 체험함으로써 구매 결정에 있어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셀러와 동반 성장을 지속한다는 목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취향 데이터 기반 AI 추천 알고리즘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적 회원 1200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00만명 돌파 등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3년 연속 역대 최고 매출을 올린데 이어 2022년 744억원의 적자를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AI 프로필 서비스는 쇼핑몰 이용자 유입과 매출 증대 효과를, 이용자는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빠른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 상생 기조를 바탕으로 셀러 성장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패션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쇼핑몰 상품을 온라인에서 가상 시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은 에이블리 입점 쇼핑몰이 생성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상품, 스타일링 등을 선보일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이 앱 내 AI 프로필 만들기에 접속한 후 취향에 맞는 쇼핑몰을 선택하고 얼굴 사진을 올리면 해당 쇼핑몰 모델과 동일한 착장의 프로필 이미지가 제공된다. 이미지 하단에 착용 상품 정보를 함께 제시해 쉽고 빠른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입점 쇼핑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라며 "재미 요소가 가미된 AI 프로필을 통해 이용자 유입을 이끌고 생생한 상품 착용 사진을 제공해 구매 전환과 쇼핑몰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이용자들은 평소 시도해 보지 않았거나 관심 있는 스타일을 체험함으로써 구매 결정에 있어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셀러와 동반 성장을 지속한다는 목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취향 데이터 기반 AI 추천 알고리즘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적 회원 1200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00만명 돌파 등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3년 연속 역대 최고 매출을 올린데 이어 2022년 744억원의 적자를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AI 프로필 서비스는 쇼핑몰 이용자 유입과 매출 증대 효과를, 이용자는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빠른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 상생 기조를 바탕으로 셀러 성장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테크기반 '예비 에이블리언' 뽑는다…에이블리, 개발자 인턴 모집
- 기사 이미지 에이블리에만 있다…'온리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5.5배↑
- 기사 이미지 1분에 1억치 판매…'8일간 1000만명' 에이블리 인기 비결
관련기사
- 웹툰 이미지 번역 AI로 뚝딱…트위그팜, 자동 번역 서비스 출시
- "맞춤형 오픈이노베이션 제공"…더인벤션랩, 파인딜 출시
- 모태펀드 '라이콘' 분야 GP 맡은 와디즈, 상반기 50억 펀드 조성
- "여성벤처, 공공조달 통한 성장 지원"…조달청-여벤협 한뜻
- 투자자 등 500명 세빛섬 모였다…앤틀러코리아, 인베스터데이 성료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