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 마음상담소, 창업가 심리건강 위한 '마음트레킹' 진행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10.23 10:33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아산나눔재단,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4개 기관이 지난 19~20일 강원도 정선의 파크로쉬 웰니스리조트에서 창업가 심리건강 워크숍 '마음트레킹'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멘탈 헬스케어 프로젝트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창업가들이 자연에서 휴식하며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동료 창업가와 교류하며 인사이트를 얻도록 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스타트업 창업가와 대표, 생태계 관계자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이 심리건강을 주제로 한 만큼 가지랩, 루티너리, 안드레이아 등 멘탈케어 스타트업과 라파누이, 에이지엣랩스, 키튼플래닛 등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재욱 담화컴퍼니(술담화) 대표는 "창업 6년차로서 그간 투자, 조직관리 등 수많은 업무 중 마음 챙김을 우선순위로 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자연 속에서 동료 창업가들과 교류하며 온전히 쉴 수 있었다"며 "혹한기를 헤쳐나갈 위로와 용기도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3개월간 서울 강남구 마루180의 복합문화공간 fyi에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창업가들의 케렌시아(안식처)'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전시에는 박재욱 쏘카 대표와 김태경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대표, 박혜민 뉴웨이즈 대표, 유정은 마보 대표, 이승재 오늘의집 대표, 이정윤 빌리지베이비 대표 등 창업가 6인이 쉼과 재충전 방법을 전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유니콘팩토리'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