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의 등용문…씨엔티테크·동국대, 7기 교육과정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8.02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씨엔티테크가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 및 투자심사역 과정 with CNTTECH' 7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과정은 (예비)창업가와 투자심사역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 △투자 교육 △네트워킹 등 창업과 투자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4개월 패키지로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링, 스타트업 투자론, 의식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분석을 통한 스타트업 전략, 스타트업 밸류에이션 사례 분석, 스타트업 관점 투자유치 방법론, 투자심사역을 위한 기본기, 스타트업 IR 피칭 전략 등을 알려준다.

교육에는 주임교수인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를 비롯해 씨엔티테크의 대표 펀드매니저와 파트너가 포함된 4인의 교수진과 업계 전문가 2인이 매 학기 유동적으로 배정돼 총 6인이 교수진으로 참여한다.

2020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지난 6월 6기까지 총 270여명이 수료했다.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창업 및 투자심사 업무에 진입하는 하나의 등용문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7기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개강일은 다음달 7일이다.

씨엔티테크 관계자는 "마지막 강의는 데모데이로 마무리된다. 수료자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씨엔티테크의 심사역 인증시험 응시 자격도 제공한다"며 "올해부터는 전국 모든 대학생과 대학원생, 교직원, 기자, 투자심사역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씨엔티테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