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의 날개를 펼치다"…경기혁신센터, '창도패' 성과공유회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5.02.27 2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업력 3~7년 이내 도약기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경기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도약기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지원 및 글로벌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도약의 날개를 펼치다: 2024 창업도약패키지'라는 슬로건으로,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들과 전문가 및 경기혁신센터 임직원이 참여했다. 지난해 5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사업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중 특히 우수한 성과를 이뤄낸 기업들의 사례를 공유했다. 참가기업 전원이 '엘리베이터 피칭'에 참여하며, 창업도약패키지를 통한 기업의 성과와 그간의 소외를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인 전문가 특강에서는 이원찬 한국인공지능기술산업협회 회장이 연사로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가 정신과 스타트업 성장 전략을 조명했다.

이어 '도약기 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관리 & 엑시트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창훈 삼일회계법인 파트너 회계사가 특강을 진행했다. 스타트업의 경영관리, 투자 유치, IPO(기업공개) 및 M&A(인수합병) 과정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했다.

김원경 경기혁신센터 대표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 함양과 전략적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