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이해 초거대 AI(인공지능)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가 글로벌 영상 AI 기술 혁신을 주도할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5년 이상 경력의 시니어급 개발자를 대상으로 △데이터/머신러닝 인프라 엔지니어 △머신러닝 리서치 엔지니어 △머신러닝 리서치 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머신러닝 핵심 직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26일부터 약 2주간 집중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며,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직무 인터뷰, 코딩 테스트, 실무 및 문화 적합성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트웰브랩스는 합류하는 인재들에게 스톡옵션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패키지를 제공한다. 구성원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지원, 최신 맥북 프로 16인치 등 고사양 IT 장비 제공, 프리미엄 건강검진 지원은 물론, 연말 2주간의 겨울방학 등의 복지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트웰브랩스는 과학자와 엔지니어, 실리콘밸리와 서울 등 다양성을 바탕으로 한 기술 개발 문화가 강점이다.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실리콘밸리 기업 출신의 뛰어난 엔지니어들과 협업하며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개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이승준 CTO가 포브스 북미 '30세 미만 30인' AI 리더로 선정되는 등 기술 리더십도 인정 받았다.
이승준 트웰브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현재 영상 AI 시장은 챗GPT 등장 이전의 텍스트 AI 시장과 유사한 변곡점에 서 있다"며 "엔지니어 개개인이 R&D 주체가 되어 글로벌 AI 기술 발전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