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에이베러-'화장품' 엠앤코스 MOU "K뷰티 유통촉진"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5.02.26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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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에이베러가 화장품 제조 기업 엠앤코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우수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화장품 브랜드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에이베러는 쿠팡과 아마존에서 유통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판매 성과를 높여주는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한 이커머스 기업이다. 40개 이상의 파트너사로 구성된 탄탄한 이커머스 판매 네트워크와 다수의 자체브랜드(PB)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AI(인공지능) 기반 세일즈 효과 분석 플랫폼인 '디스터', 구매체험단 리뷰 플랫폼 '솔리샵', 경유쇼핑 솔루션 '참새마트'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엠앤코스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 '오브제', 여성 화장품 브랜드 '메디온',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베다이트' 등 국내 주요 화장품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ODM(연구·개발·생산)을 담당해온 제조 및 연구개발(R&D) 전문기업이다.

에이베러는 엠앤코스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병준 에이베러 대표는 "최근 시장에서 제품 품질과 마케팅 역량을 갖춘 브랜드들도 복잡한 유통 구조로 인해 성장에 제약을 받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혁신적인 유통 모델을 제시하고, 더 많은 K-뷰티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국내외 시장 진출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문자환 엠앤코스 대표는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시장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기획과 생산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에이베러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더욱 밀접하게 대응하는 제품 개발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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