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아이티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4.14 2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아이티센 (6,320원 ▼120 -1.86%)그룹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유니콘 브릿지 with 아이티센'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2025 유니콘 브릿지 with 아이티센'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아이티센그룹과의 전략적 협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략투자형 트랙과 기술검증형 트랙으로 구성된 투트랙 방식으로 나눠져 스타트업의 성격과 성장 단계에 맞는 지원을 제공한다.

첫 번째 전략투자형 트랙은 아이티센이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최대 6억원을 직접 투자하고 팁스(TIPS)까지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AI(인공지능) △헬스케어 △블록체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양자기술 △클라우드 △로봇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경기혁신센터의 보육사업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로 기술검증형 트랙은 아이티센 그룹 계열사들의 기술 수요에 부합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PoC(기술검증)를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아이티센그룹과 경기혁신센터가 최대 8000만원을 지원한다. PoC 종료 후 양사의 후속 투자 검토도 제공한다.

△AI에이전트 △교수학습 플랫폼 △AI 인프라 및 네트워크 △AI 플랫폼 △벡터DB △개인정보 보호 △B2C 서비스 △보안기술 △AI헬스케어 분야를 모집한다. 스타트업의 신규 협업 제안도 가능하다.

아이티센은 공공·민간에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로도 선정됐다. 지난달(3월) 28일 경기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아이티센이 외부 기관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투자와 기술 협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