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 배치프로그램 모집…"최대 5억 투자·팁스 추천"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2.03 2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최대 5억원을 투자하고 팁스 및 딥테크 팁스 등에 추천하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뉴패러다임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배치프로그램이다. 이번이 5회째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뉴패러다임이 최대 5억원을 초기투자하고 정부 지원사업인 팁스나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한다.

여기에 성장 지표에 따라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 등도 검토된다. 아울러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과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PoC가 검증된 사업 지표를 보유한 업력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다. 지원 시점을 기준으로 사업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ICT 분야(AI, B2B,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커머스(전문시장), 실버테크, 스포츠 테크 등 다양한 4차 산업 분야와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로봇, 생성형 AI 등 딥테크 분야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ICT, 디지털 헬스케어 등과 같은 4차 산업 분야에서 혁신성을 갖춘 스타트업에 투자와 지원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은 지난해 14개 스타트업에 60억원 규모의 신규 및 후속투자를 진행했다. 팁스 프로그램에는 8개사를 추천해 모두 통과시켰다.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약 700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