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국부펀드가 성장 돕는다…레드브릭, 'HUB71'로 중동 공략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2.17 19: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바달라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HUB71'에 선정된 창업자들 /사진=레드브릭 제공
무바달라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HUB71'에 선정된 창업자들 /사진=레드브릭 제공
웹 기반 게임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아랍에미리트(UAE)의 3대 국부펀드 중 하나인 무바달라(Mubadala)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HUB71'(허브71)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HUB71은 아부다비 정부 산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전세계 혁신 기업을 선발해 집중 육성한다. 현재까지 260개 이상의 글로벌 스타트업이 총 15억달러(약 2조원)의 벤처투자를 유치했으다.

UAE 정부, 글로벌 대기업, 투자자 등이 협력해 스타트업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에는 자금 투자뿐 아니라 글로벌 기술 협력, 인큐베이터 및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한 전반적인 사업 운영 지원도 포함된다.

이번 HUB71 선발에는 전세계 13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지원한 가운데 최종 27곳만이 선정됐다. 디지털 에셋(Digital Assets) 분야에서는 아시아 기업 중 레드브릭이 유일하게 선발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레드브릭은 △웹 기반 게임 창작 엔진 '레드브릭' △게임 및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 '레드브릭클래스' △웹3.0 기반 게임 '레드브릭웹3' 등을 운영하고 있다.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사용자 코드 분석 시스템과 차세대 블록코딩 기술(OOBC) 등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통해 빠르게 웹 기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누적 사용자 수 317만명을 돌파했으며, 그중 70% 이상이 글로벌 이용자다.

레드브릭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아부다비에서 HUB71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중동 및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행보를 시작한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웹 기반 게임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중동 게이밍 시장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레드브릭  
  • 사업분야교육,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레드브릭'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