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창업도약패키지 지원받은 에스티리테일, 5억 투자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1.16 13: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에스티리테일 김태성 대표, 웰컴벤처스의 서종호 부장, 이승휘 전무/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왼쪽부터 에스티리테일 김태성 대표, 웰컴벤처스의 서종호 부장, 이승휘 전무/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인 에스티리테일이 5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시의 지원을 통해 창업진흥원과 인천TP가 추진하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특화프로그램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스티리테일은 스테비아 함침(含浸) 관련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식품 가공 및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스테비아 농산물의 유통기한 연장 기술을 고도화했다. 기술 고도화를 통해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성장해 60억원을 달성했다. PCT(특허협력조약)를 출원해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특히, 에스티리테일은 지난 10일 웰컴벤처스로부터 5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기술의 혁신성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김태성 에스티리테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에 힘입어 고도화된 스테비아 숙성 제품을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