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팝소프트는 AI(인공지능)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에 새로운 학습 기능인 '회화 표현 학습'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회화 표현 학습은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표현을 상황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이다. 사용자가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공항, 호텔, 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예를 들어 호텔 편을 선택하면 체크인 과정부터 시작해 수영장, 헬스장 등 부대시설 이용에 필요한 표현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식당 편에서는 메뉴 추천이나 더치페이 결제를 요청하는 법 등 실용적인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특히, 특정 표현을 빈칸 형태로 제시해 퀴즈처럼 풀어가는 방식으로 학습의 재미를 더했다. 하나의 표현을 다양한 문맥에서 연습할 수 있어 사용자가 실전에서도 표현을 자유자재로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대화 속에 자연스럽게 퀴즈가 삽입돼 학습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우선 국내 서비스에서만 제공된다. 추후 말해보카의 글로벌 버전인 '이팝'(Epop)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팝소프트 박종흠 대표는 "회화 표현 학습은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표현을 상황별로 학습할 수 있어 마치 게임의 던전을 깨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며 "베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반응을 확인해 상반기 내 더욱 발전된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말해보카는 올해 1월 기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교육 카테고리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