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랜드 외식 계열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앱에 채널톡의 AI 에이전트 기능인 '알프(ALF)'를 도입한 후 AI를 통한 상담 해결률이 45%에 이르렀다고 18일 밝혔다.
이랜드이츠는 손님이 몰리는 피크타임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문의에 대응하고자 지난해 애슐리 모바일 앱에 채널톡을 도입했다. 이후 AI를 활용한 연중무휴 자동화 상담으로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I 에이전트 '알프'까지 적용했다.
이랜드이츠 CS팀은 채팅 상담으로 유입되는 데이터를 면밀하게 분석해 '자주 들어오는 질문'을 파악하고, 알프가 이를 답변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특히, 130개 주요 매장의 운영 시간과 휴무 일정 같은 정보를 문서화해 알프가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 후 답변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이랜드이츠는 지난 11월 AI 상담 해결률 45%의 성과를 기록했다. 'AI 상담 해결률'은 전체 상담 유입에서 실제 상담원 개입 없이 알프 응대만으로 고객 상담이 완료된 비율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알프가 응대한 이후 상담사에게 연결된 상담의 경우, 추가 질문 없이 기존 내역을 토대로 답변이 가능해 전년 동월과 비교해 첫 응답 시간은 67%, 상담 처리 시간은 56% 감축되는 효과를 봤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랜드이츠는 외식 불황에도 독보적인 성과를 내며 수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채널톡의 AI 에이전트가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AI 에이전트 고도화로 실제 상담 현장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션 이커머스, 여행, 럭셔리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18만여 기업이 고객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를 위해 사용 중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랜드 외식 계열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앱에 채널톡의 AI 에이전트 기능인 '알프(ALF)'를 도입한 후 AI를 통한 상담 해결률이 45%에 이르렀다고 18일 밝혔다.
이랜드이츠는 손님이 몰리는 피크타임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문의에 대응하고자 지난해 애슐리 모바일 앱에 채널톡을 도입했다. 이후 AI를 활용한 연중무휴 자동화 상담으로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I 에이전트 '알프'까지 적용했다.
이랜드이츠 CS팀은 채팅 상담으로 유입되는 데이터를 면밀하게 분석해 '자주 들어오는 질문'을 파악하고, 알프가 이를 답변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특히, 130개 주요 매장의 운영 시간과 휴무 일정 같은 정보를 문서화해 알프가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 후 답변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이랜드이츠는 지난 11월 AI 상담 해결률 45%의 성과를 기록했다. 'AI 상담 해결률'은 전체 상담 유입에서 실제 상담원 개입 없이 알프 응대만으로 고객 상담이 완료된 비율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알프가 응대한 이후 상담사에게 연결된 상담의 경우, 추가 질문 없이 기존 내역을 토대로 답변이 가능해 전년 동월과 비교해 첫 응답 시간은 67%, 상담 처리 시간은 56% 감축되는 효과를 봤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랜드이츠는 외식 불황에도 독보적인 성과를 내며 수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채널톡의 AI 에이전트가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AI 에이전트 고도화로 실제 상담 현장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션 이커머스, 여행, 럭셔리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18만여 기업이 고객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를 위해 사용 중이다.
채널코퍼레이션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채널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기업용 메신저 채널톡, 정보보호 국제인증 4종 동시 획득
- 기사 이미지 "주니어 개발자 육성"…채널톡, 대학생 65명 대상 '해키토키' 성료
- 기사 이미지 고객 맞춤 상담사 연결…채널톡, '노코드 음성응답' 기능 출시
관련기사
- '삐약' 운영사 비비드헬스, 팁스 선정…위고비 부작용 잡는다
- 까르띠에 중고거래도 안전하게…번개케어 거래액, 2년간 300%↑
- 내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한눈에…피처링, SNS 가이드 발표
- 바디럽, 냉온찜질되는 하트팩 인형 출시
- 실시간 채용 매칭 '급구', 소상공인 지원 강화…신규사업자 혜택 확대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