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리더십 코칭 플랫폼 '팁' 운영사 팁코퍼레이션이 매쉬업벤처스의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하면 정부가 연구개발(R&D) 자금을 연계 지원한다. 팁코퍼레이션은 시드투자사인 매쉬업벤처스의 추천을 ...
남미래기자 2025.02.10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AI(인공지능)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110억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누적 투자액은 약 510억원이 됐다. 투자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사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의 주도로 라구나인베스트먼트와 신규 투자자인 알토스벤처스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 2021년 280억원 규모의 시리즈C 이후 4년만이다. 채널톡은 AI 챗봇, ...
김태현기자 2025.01.13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랜드 외식 계열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앱에 채널톡의 AI 에이전트 기능인 '알프(ALF)'를 도입한 후 AI를 통한 상담 해결률이 45%에 이르렀다고 18일 밝혔다. 이랜드이츠는 손님이 몰리는 피크타임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문의에 대응하고자 지난해 애슐리 모바일 앱에 채널톡을 도입했다. 이후 AI를 활용한 연중무휴 자동화 상담으로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I 에이전...
남미래기자 2024.12.1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안인증 4종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정보보안인증은 정보보호 관리 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이자 해당 분야에서 권위 있는 국제인증 중 하나다. 기업이 정보보안 관리 체계를 효과적으로 수립, 운영, 유지 및 개선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기준으로 작용한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O 27001) △개...
최태범기자 2024.11.26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주니어 개발자 양성을 위해 개최한 대학생 개발자 대상 해커톤 '제3회 해키토키(HACKY-TALKY)'를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8~9일 채널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카이스트,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세종대에서 총 65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채널톡 개발자들은 직접 멘토로 참여해 실무적 관점에서 다양한 조언을 했다. 해키토키...
최태범기자 2024.11.22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이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전화에 개발 지식 없이도 전화 상담 시나리오를 설계할 수 있는 대화형 음성응답(Interactive Voice Response·IVR)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IVR은 고객이 숫자 키패드로 입력한 정보에 기반해 적절한 상담사나 전담팀에게 통화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다. 채널톡은 IVR 기능을 노코드 상담 자동화 관리 툴 ...
남미래기자 2024.10.28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컨택센터 솔루션 운영사 메타엠과 AI(인공지능) 기반 고객상담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측은 AI 기반 상담 자동화와 고객상담센터 운영 효율화에 나선다. 각 사의 CS(고객서비스) 사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동 영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 △AI 상담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 △솔루션 구축 협업 등을 추진한다. 특히 상담사 쉐어...
최태범기자 2024.10.11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