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주제 스타트업 아이디어 체험…'마루콜렉트' 팝업 오픈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10.04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루콜렉트 모습 /사진=아산나눔재단
마루콜렉트 모습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강남 마루180에 마련한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 공간 '마루콜렉트'에서 커뮤니티 기반 스타트업 세 곳과 함께 다음달 4일까지 팝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마루콜렉트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는 뜻의 '콜렉트'를 합친 말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 하에서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일상 속 영감까지 얻는 기회를 선사한다.

이번 마루콜렉트는 가드닝, 여행, 환경 등 현대인들의 높은 관심을 갖는 주제와 관련된 '커뮤니티' 스타트업과 함께, 'Space for Us 우리들의 작은 우주'라는 테마의 팝업으로 선보인다.

크고 작은 행성들이 모여 거대한 은하를 이루듯 각기 다른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를 한 공간에서 경험하도록 마련했다.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을 전하는 가드닝 브랜드 '나무나무스토어', 시민들이 모여 환경 문제를 즐겁게 해결해 나가는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트립소다' 등 스타트업 3개사의 이야기를 팝업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액티비티도 마련된다. 버려진 종이를 재활용해서 만드는 나만의 와이퍼스 명함 만들기, 셀프 분갈이 체험, 어드벤처 여행 세미나 등 참여 액티비티를 비롯해 반려식물영양제, 데코스톤, 대나무칫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드로우도 진행된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장은 "이번 마루콜렉트 팝업스토어는 요즘 뜨는 가드닝, 환경, 여행 등의 주제를 우주 콘셉트의 커뮤니티로 표현했다"며 "각 브랜드들이 준비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소통하고 연결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산나눔재단'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