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공략하는 K-웹툰 '만타', 대규모 업데이트…라인업 확대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9.04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의 고도화를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월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만타는 북미를 중심으로 이용자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월정액 서비스 외에 회차별 구매를 지원해 고객의 콘텐츠 선택권을 넓혔다.

보다 풍성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장르별 작품 라인업도 확대한다.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력해 내년 초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등 인기 웹툰 300여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현지 IP(지식재산권) 발굴을 위해 북미에서 활동하는 인기 작가 리앤 그레칙의 신작 웹툰 '드래곤 킹 오쓰(Dragon King Oath)'의 독점 공개를 앞두고 있다. 만타는 지난 2월에는 인기 웹툰의 원작 웹소설을 감상할 수 있는 웹소설 서비스도 선보였다.

김태훈 만타 CIC(사내독립기업)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서비스 고도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앞으로 만타가 콘텐츠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디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리디'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