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개 출연연, 제3차 공채 시작…연구·행정 등 175명 채용

박건희 기자 기사 입력 2024.08.26 15:21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NST, 8월 26일~9월 10일 16일간 공동채용 실시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위치한 세종국책연구단지 /사진=위키미디어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위치한 세종국책연구단지 /사진=위키미디어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소관 과학기술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2024년도 제3차 공동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3차 공동채용에 참여하는 출연연은 NST를 포함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안전성평가연구소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등 9곳이다.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에서 총 175명을 채용하며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16일간 온라인 공동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다.

NST는 올해 상반기에 공동채용을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약 7000명이 공동채용에 지원해 259명의 정규직 인력이 채용됐다.

이번 제3차 공동채용 통합필기시험은 내달 28일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 4개 주요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기반으로 출제된다.

NST가 통합필기시험을 통해 채용 후보자를 선별하면 각 출연연이 면접전형 등 추가 채용 절차를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과 관련,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각 출연연이 채용정보 및 심층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공동채용설명회 누리집에서 29일, 30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서울대 '2024 하반기 서울대학교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내달 3일 서울대 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김복철 NST 이사장은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T'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박건희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