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임원급 채용에 특화된 평판조회…스펙터, 휴먼 인사이트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5.24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부장급 이상의 임직원 채용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평판조회 서비스 '휴먼 인사이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펙터 관계자는 "기업은 높은 직급 임직원을 채용할 때 지원자의 업무 역량은 물론 조직과의 적합도 등 다양한 요소를 면밀히 검토한다. 임원·부장급 등 고액 연봉자 채용 의사결정에 반드시 필요한 여러 검증 항목을 추가해 휴먼 인사이트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휴먼 인사이트는 △경력 20년 이상의 채용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심층 인터뷰와 인사이트 △기업과 지원자에 맞는 커스텀 질문 △평판 작성자 응답에 대한 신뢰도·관대화 정도 확인 등 평판조회 과정을 차별화했다. 또 △70만개 평판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한 비교·분석 △인재관리(HR) 전문가의 인사이트 △가공 없는 피드백도 함께 제공된다.

평판을 활용한 면접에서는 면접관이 해야 하는 필수 질문 리스트 제공한다. 면접 경험이 부족한 면접관도 수준 높은 면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지원자가 회사에 합류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조직 내 적응·부적응 가능성을 예측하고, 직무 적합도와 조직·동료 간 적합도 등의 데이터도 확인 가능하다. 프리미엄 평판조회 결과는 채용 결정에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표와 그래프로 제공된다.

스펙터의 평판 조회 솔루션은 40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사용했다. 70만개 이상의 평판 DB를 바탕으로 신입사원 대상 '단기근로 평판', 조직문화 진단 솔루션 '팀 인사이드', 이력서 검증 서비스 '파워프로필' 등 채용·면접 과정에 유용한 서비스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평판을 다각도로 분석한 휴먼 인사이트가 임원 등 고위직 채용 결정의 새로운 기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재검증 체계에 남아있던 관행을 개선하고 다양한 차원에서 접근해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스펙터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IT∙정보통신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펙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