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는 누트컴퍼니가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에비츄'의 디지털 문구 제작·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위버딩이 보유한 글로벌 유통망과 코글플래닛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간의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문구 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코글플래닛은 판권을 보유한 에비츄 캐릭터를 접목한 디지털 문구를 제작하고 위버딩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필기앱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에비츄는 에반게리온으로 잘 알려진 가이낙스의 안노 히데아키 감독이 만든 애니메이션 주인공이다. 에비츄는 히데아키 감독은 물론, 세일러문 주인공 성우였던 미츠이시 코토노가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코글플래닛은 국내에서 성공을 발판 삼아 일본 캐릭터인 에비츄를 일본에 역수출하기도 했다.
위버딩은 280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1만8000여 개의 디지털 문구를 선보이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구 플랫폼이다. 미국을 비롯해 태국, 대만, 뉴질랜드 등 28개국의 크리에이터가 입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부터는 글로벌 1위 필기앱 굿노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독점으로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굿노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코글플래닛은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유통, 제작 사업을 진행하는 콘텐츠 기업이다.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에비츄'의 마스터 라이선스 권리를 바탕으로 웹툰 제작, 이모티콘 출시, 백화점 정규 매장 및 팝업 스토어 진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했다.
신동환 누트컴퍼니 대표는 "이번 코글플래닛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 내 인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지털 문구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상반기 중 각국에 특화된 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으로,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디지털 문구 앱으로서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최보묵 코글플래닛 대표는 "이번 MOU는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회사 전략에 맞춰 진행됐다"며 "글로벌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을 제공하여 디지털 콘텐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는 누트컴퍼니가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에비츄'의 디지털 문구 제작·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위버딩이 보유한 글로벌 유통망과 코글플래닛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간의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문구 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코글플래닛은 판권을 보유한 에비츄 캐릭터를 접목한 디지털 문구를 제작하고 위버딩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필기앱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에비츄는 에반게리온으로 잘 알려진 가이낙스의 안노 히데아키 감독이 만든 애니메이션 주인공이다. 에비츄는 히데아키 감독은 물론, 세일러문 주인공 성우였던 미츠이시 코토노가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코글플래닛은 국내에서 성공을 발판 삼아 일본 캐릭터인 에비츄를 일본에 역수출하기도 했다.
위버딩은 280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1만8000여 개의 디지털 문구를 선보이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구 플랫폼이다. 미국을 비롯해 태국, 대만, 뉴질랜드 등 28개국의 크리에이터가 입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부터는 글로벌 1위 필기앱 굿노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독점으로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굿노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코글플래닛은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유통, 제작 사업을 진행하는 콘텐츠 기업이다.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에비츄'의 마스터 라이선스 권리를 바탕으로 웹툰 제작, 이모티콘 출시, 백화점 정규 매장 및 팝업 스토어 진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했다.
신동환 누트컴퍼니 대표는 "이번 코글플래닛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 내 인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지털 문구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상반기 중 각국에 특화된 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으로,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디지털 문구 앱으로서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최보묵 코글플래닛 대표는 "이번 MOU는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회사 전략에 맞춰 진행됐다"며 "글로벌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을 제공하여 디지털 콘텐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누트컴퍼니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누트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굿노트 제휴 덕봤다"…위버딩,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50%↑
- 기사 이미지 "활동 멈춰도 굿즈는 그대로"…위버딩, BTS 디지털 문구 제작
- 기사 이미지 디즈니가 반한 'K-다꾸'…위버딩과 정식 라이센스 계약 체결
관련기사
- 11년 만에 리브랜딩 '화해',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성장
- 비대면진료 전면허용에 플랫폼 서비스 확대…의료공백 해소할까
- 2700% 투자수익 비결은 '이것'…'주린이' 위한 자동투자 앱 뜬다
- AC 전문인력 한자리에…"모태펀드 개인투자조합 출자 늘려야"
- 올라케어, 24시간 비대면진료 서비스 개편 완료…"의료공백 최소화"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