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SW 인재개발 아카데미 수료생 성과공유회 개최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2.16 14: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지난 15일 SW(소프트웨어)·콘텐츠 인재 양성 교육과정인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의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지난해 부처협업형(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 인재양성 사업인 'SW·콘텐츠 분야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 전담기관으로 선정돼 5개 운영기관· 9개 대학과 관련 분야 현장형 인재를 교육해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의 교육의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개최됐다. 수료생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개발한 결과물들을 선보였고, 이 중 7팀에는 벤처기업협회장상 및 상금도 수여됐다.

아울러 △코코넛사일로 △틸론 △티맥스그룹 등 벤처기업들이 사업 참여 학생과 기업 간 정보를 교류하는 채용설명회 세션을 진행했다.

벤처기업 협회 관계자는 "민간 교육기관의 SW우수 인재 배출을 대학에서도 가능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1년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을 실시했다"며 "이번 사업으로 성장한 프로젝트 중심 실무형 인재가 벤처기업의 SW개발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벤처기업협회'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