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 청소광 브라이언 굿즈 9종 출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2.15 2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청소광 브라이언'과 함께 유튜브 쇼핑 플랫폼 기능을 활용한 굿즈샵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MBC 웹예능 전문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청소광 브라이언은 가수 브라이언의 청소 일상을 공유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더러우면 싸가지 없다", "I Hate People" 등 수많은 유행어를 남기며 인기몰이 중이다.

마플샵과 함께 기획하고 제작한 굿즈는 브라이언 얼굴과 청소광 로고 등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멀티 클리너, 폰케이스, 쿠션, 스마트톡, 스티커 등 9종이다. 3월 말에는 캔 음료를 정리할 수 있는 캔 디스펜서 패키지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굿즈는 청소광 브라이언 유튜브 채널 및 마플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혜윤 마플샵 대표는 "최근 마플샵이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전환되면서 크리에이터들이 굿즈샵 오픈에 필요한 샵 개설, 굿즈 제작, 판매, 배송, CS 등을 유튜브 채널 내에서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플샵은 IP를 활용해 굿즈샵을 오픈하려는 크리에이터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