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분야별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메이커의 펀딩 참여 영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테크 △가전 △패션 △뷰티 △홈리빙 △푸드 등으로 구성된 메인 카테고리 아래 중분류를 세분화해 서포터(펀딩 참여자)가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주력 카테고리와 함께 △아트 △캐릭터·굿즈 △영화·음악 △게임 △사진 △만화·웹툰 등 콘텐츠 분야도 전면에 배치했다. 펀딩이 가능한 유·무형의 분야를 넓히고 여러 영역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메이커들에게 더 많은 기회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와디즈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월 1800개 이상의 펀딩 프로젝트가 열리고 있다. 올해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에도 주력한다는 목표다.
올해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을 매달 3회 이상 진행하는 등 펀딩 프로젝트의 양적,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시장 트렌드와 서포터 수요에 맞게 카테고리를 확장해 보다 쉽게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메이커는 확장된 카테고리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특화된 부문을 선택해 도전의 폭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분야별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메이커의 펀딩 참여 영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테크 △가전 △패션 △뷰티 △홈리빙 △푸드 등으로 구성된 메인 카테고리 아래 중분류를 세분화해 서포터(펀딩 참여자)가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주력 카테고리와 함께 △아트 △캐릭터·굿즈 △영화·음악 △게임 △사진 △만화·웹툰 등 콘텐츠 분야도 전면에 배치했다. 펀딩이 가능한 유·무형의 분야를 넓히고 여러 영역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메이커들에게 더 많은 기회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와디즈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월 1800개 이상의 펀딩 프로젝트가 열리고 있다. 올해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에도 주력한다는 목표다.
올해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을 매달 3회 이상 진행하는 등 펀딩 프로젝트의 양적,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시장 트렌드와 서포터 수요에 맞게 카테고리를 확장해 보다 쉽게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메이커는 확장된 카테고리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특화된 부문을 선택해 도전의 폭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디즈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와디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흑자 구조로 체질개선"…와디즈, 3분기 영업이익 흑자 달성
- 기사 이미지 300만 팔로워 '요리하는쿠자' 브랜드, 와디즈·롯데홈쇼핑 투자유치
- 기사 이미지 "새 유통채널 필요한 브랜드 돕는다"…'와디즈 스토어' 입점 확대
관련기사
- 몇 방울만 떨구면 세균·바이러스 차단…감염병 막는 K-신기술
- 소상공인 자금조달 돕는 데이터 기술…네이버 솔루션마켓서 1위
- 충치 치료에 보철물·임플란트는 그만…세계 최초 '바르는 치료제'
- 전이성 암 잡는 세계 최초 K-치료제, 난소암 넘어 인류건강 지킨다
- 황폐화된 땅 살리는 '이끼' 뭐길래…세계 3대 사모펀드도 반했다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