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안동=뉴스1) 이승배 기자 = 산불이 이어지고 있는 27일 경북 안동시 남후면 일대 야산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이 화선 정리 작업을 하고 있다. 2025.3.2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안동=뉴스1) 이승배 기자와디즈는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긴급 구호 펀딩'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국내 산불 재난 사태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구호의 뜻을 전하고 싶은 지지자들을 모으기 위해 지난 27일 시작했다. 후원 펀딩은 오는 4월 11일까지 와디즈 웹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희망브릿지 전국재지나해구호협회'를 통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기부 내역은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의 '새소식' 탭을 통해 펀딩 후원자들에게 공유된다.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연대로 갑작스러운 산불 피해를 본 이웃과 가족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많은 분이 펀딩에 동참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2019년 4월 '고성-속초 산불'과 2022년 3월 '울진-삼척 산불' 재해 당시에도 긴급구호 펀딩을 진행해 약 3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