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길이 세포 시퀀싱' 인지노믹스,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장려상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11.23 15:4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그린비즈니스위크(GBW) 2023: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에서 기가에떼(왼쪽)과 인지노믹스(오른쪽)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휘선 기자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에서 기가에떼(왼쪽)과 인지노믹스(오른쪽)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휘선 기자
인지노믹스가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교원창업 부문에서 장려상을 차지했다.

인지노믹스는 장려상 상금 50만원을 받게된다. 또 기술·경영·해외진출 분야 전문가 컨설팅 △미디어 홍보 지원 △공동투자 연결 △시너지업체 연결 △후속투자 연계 △국제컨퍼런스 '키플랫폼' 초대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지스트(GIST, 광주과학기술원) 생명공학부 박지환 부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인지노믹스는 단일세포 시퀀싱 기술을 통해 만성질환을 조기진단하고 신약 개발까지 지원하는 스타트업이다. 짧은 길이의 세포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적인 단일세포 시퀀싱과 달리 '긴 길이'의 단일세포 시퀀싱을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인지노믹스는 AI(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긴 길이 단일세포 시퀀싱의 비용 등 문제를 해결했다. 인지노믹스는 심사위원들로부터 이같은 강점을 인정받으며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인지노믹스를 비롯한 이날 대회 수상팀은 한국기업가정신재단, 엔슬파트너스, 씨엔티테크 등에서 최대 4억5000만원을 투자받고 팁스(TIPS) 프로그램 추천 등 각종 보육기회를 제공받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인지노믹스'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