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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전기차 충전을 실패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전기차 충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소프트베리는 지난 추석 연휴 나흘 간 행담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전기차 이용자 121명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이용 경험과 충전 매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을 하며 실패했던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84.3%는 '있다'고 답변했다. 충전에 실패한 주된 이유로는 △충전기 고장(47.1%) △전기차 충전 카드 인식 불가(26.5%) △충전기 자리 부족(19.6%) 순으로 나타났다.
'충전에 실패한 경우 어떻게 대처하냐'는 질문에는 다른 충전소 검색이 73.3%로 가장 높았고, 앞 순서 차량이 나갈 때까지 대기(10.9%)하거나 앞 순서 차량의 충전이 끝나면 연락 시도(8.9%)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전기차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충전 인프라 위치와 충전기 종류로는 △가정용 또는 아파트 내의 완속 충전기(51.2%) △공공 급속 충전기(28.1%) △회사의 완속 충전기(14.9%)를 꼽았다.
충전소를 찾을 때 우선시 하는 조건(복수응답)으로는 △충전 속도가 빠른 곳(45.3%) △충전요금이 저렴한 곳(40.0%) △충전기 대수가 많은 곳(29.5%) △현재 이용자가 적은 곳(28.4%) 순으로 집계됐다.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국내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리와 충전 매너 확산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편리한 전기차 충전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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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전기차 충전을 실패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전기차 충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소프트베리는 지난 추석 연휴 나흘 간 행담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전기차 이용자 121명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이용 경험과 충전 매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을 하며 실패했던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84.3%는 '있다'고 답변했다. 충전에 실패한 주된 이유로는 △충전기 고장(47.1%) △전기차 충전 카드 인식 불가(26.5%) △충전기 자리 부족(19.6%) 순으로 나타났다.
'충전에 실패한 경우 어떻게 대처하냐'는 질문에는 다른 충전소 검색이 73.3%로 가장 높았고, 앞 순서 차량이 나갈 때까지 대기(10.9%)하거나 앞 순서 차량의 충전이 끝나면 연락 시도(8.9%)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전기차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충전 인프라 위치와 충전기 종류로는 △가정용 또는 아파트 내의 완속 충전기(51.2%) △공공 급속 충전기(28.1%) △회사의 완속 충전기(14.9%)를 꼽았다.
충전소를 찾을 때 우선시 하는 조건(복수응답)으로는 △충전 속도가 빠른 곳(45.3%) △충전요금이 저렴한 곳(40.0%) △충전기 대수가 많은 곳(29.5%) △현재 이용자가 적은 곳(28.4%) 순으로 집계됐다.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국내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리와 충전 매너 확산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편리한 전기차 충전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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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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