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올해 상반기 거래액 95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마플샵 거래 건수는 23만건으로 230% 증가했다. 지난 6월 기준 마플샵을 찾은 월간 순 이용자 수(MAU)는 98만명으로 지난 1월과 비교해 106% 상승했다.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고객서비스(CS), 재고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유튜브 상품 기능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마플샵 판매 채널을 연동해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상반기 기준 마플샵에 등록된 누적 상품 수는 100만개, 상품 판매를 위해 등록된 누적 셀러 수는 6만4000여명이다. 크리에이터들이 지식재산권(IP)을 활용, 수익을 창출하는 채널로 마플샵이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마플코퍼레이션은 향후 개인 크리에이터, 콘텐츠 IP 기업, 제품 브랜드, 팬 커뮤니티를 모으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마플샵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 "소비자의 관심사와 취향이 점점 더 개인화되고 있는 만큼 팬덤을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와 팬덤의 수요를 파악해 양질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올해 상반기 거래액 95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마플샵 거래 건수는 23만건으로 230% 증가했다. 지난 6월 기준 마플샵을 찾은 월간 순 이용자 수(MAU)는 98만명으로 지난 1월과 비교해 106% 상승했다.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고객서비스(CS), 재고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유튜브 상품 기능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마플샵 판매 채널을 연동해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상반기 기준 마플샵에 등록된 누적 상품 수는 100만개, 상품 판매를 위해 등록된 누적 셀러 수는 6만4000여명이다. 크리에이터들이 지식재산권(IP)을 활용, 수익을 창출하는 채널로 마플샵이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마플코퍼레이션은 향후 개인 크리에이터, 콘텐츠 IP 기업, 제품 브랜드, 팬 커뮤니티를 모으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마플샵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 "소비자의 관심사와 취향이 점점 더 개인화되고 있는 만큼 팬덤을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와 팬덤의 수요를 파악해 양질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마플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마플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유재석 '핑계고' 굿즈로 '대박'...마플샵, 상반기 매출 230억 달성
- 기사 이미지 크리에이터들이 택한 IP 커머스 마플샵, '2.0'으로 사용환경 개선
- 기사 이미지 '화가 변신' 박신양이 택한 커머스…마플샵, 1분기 매출 98억 기록
관련기사
- 네이버 투자받은 두 스타트업, 'AR 커머스' 기술 고도화 맞손
- "부동산보다 안전한 에너지 투자" 루트에너지, 누적 대출액 530억
- 베트남 식당서 K-로봇이 서빙한다…알지티 "동남아시장 공략"
- '설립 6년만에 상장' 크라우드웍스…"AI 학습시장 리더로 도약"
- 허광한이 누구야? 전속모델 바꾼 바디럽…블랭크, 아시아권 공략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