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 강화…비스테이지, 신기능 추가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7.25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가 비스테이지(b.stage)에 아티스트와 팬의 양방향 소통을 보다 강화하는 '비스테이지 팝(b.stage POP)'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스테이지는 연예인 등 크리에이터나 브랜드가 팬과 소통하고 자신의 지식재산권(IP)을 수익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특정 사람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플랫폼 빌더다.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운영 공간,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등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의 이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굿즈 판매·결제·배송 지원, 디지털 콘텐츠 판매까지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비스테이지 팝은 텍스트와 라이브를 아우르는 실시간 소통 서비스다. 팝이 활성화되면 팬은 푸시 알림을 통해 빠르게 팝에 참여할 수 있고, 팝 종료 후에는 48시간 다시 보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팬덤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비스테이지 팝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영어·일본어·중국어·스페인어 등 언어 자동 번역 서비스를 3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단순한 오픈채팅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덤이 즐겁게 어우러질 수 있는 추가 재미 요소를 더하고 비스테이지 팝이라는 서비스명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등 기능을 더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소통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할 수밖에 없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며 "전 세계 아티스트와 팬이 편리하면서도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했다.

비마이프렌즈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비마이프렌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