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커머스 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지식재산권(IP) 커머스 담당 자회사 영차컴퍼니가 롯데월드에 대형 IP 콘텐츠 매장 '부스럭(BOOTH LUCK)'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1층에서 250평의 규모로 조성된 부스럭은 롯데월드와 영차컴퍼니가 협업해 기획한 오프라인 멀티 IP 플랫폼 공간이다. 부스럭은 △굿즈 △코스튬 △포토부스 △식음료(F&B) 등 4개 존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 내 택배 시스템으로 고객 경험의 디테일까지 구현했다. 컨베이어벨트 형식의 선물박스 존을 구축해 구매한 상품을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부스럭의 가장 큰 특징은 공간을 모듈화해 트렌디한 콘텐츠들로 계속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고정 IP 매장이 아닌 다양한 IP들이 들어올 수 있는 IP 플랫폼 공간으로 기획해 고객들은 다양한 IP와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
이영재 영차컴퍼니 대표는 "부스럭은 여러 IP를 활용해 한 매장 안에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IP 콘텐츠 멀티샵"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한 IP 상품으로 고객의 IP 경험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브랜드 커머스 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지식재산권(IP) 커머스 담당 자회사 영차컴퍼니가 롯데월드에 대형 IP 콘텐츠 매장 '부스럭(BOOTH LUCK)'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1층에서 250평의 규모로 조성된 부스럭은 롯데월드와 영차컴퍼니가 협업해 기획한 오프라인 멀티 IP 플랫폼 공간이다. 부스럭은 △굿즈 △코스튬 △포토부스 △식음료(F&B) 등 4개 존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 내 택배 시스템으로 고객 경험의 디테일까지 구현했다. 컨베이어벨트 형식의 선물박스 존을 구축해 구매한 상품을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부스럭의 가장 큰 특징은 공간을 모듈화해 트렌디한 콘텐츠들로 계속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고정 IP 매장이 아닌 다양한 IP들이 들어올 수 있는 IP 플랫폼 공간으로 기획해 고객들은 다양한 IP와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
이영재 영차컴퍼니 대표는 "부스럭은 여러 IP를 활용해 한 매장 안에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IP 콘텐츠 멀티샵"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한 IP 상품으로 고객의 IP 경험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블랭크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일본 대기업이 반한 한국 필터샤워기…현지 500개 매장서 판매
- 기사 이미지 유니버설 캐릭터 '미니언즈', 더현대 판교 팝업스토어 오픈
- 기사 이미지 '청소광' 브라이언, 필터샤워기 브랜드 '퓨어썸' 전속모델 발탁
관련기사
- 종합 스타일 커머스 향하는 에이블리, 4개월 연속 '흑자'
- 창립 9주년 스타트업, 1억 상당 화장품 기부…"장애인 자립 지원"
- '차세대 약물전달 기술' 티온랩테라퓨틱스, 시드투자 유치
- 'AI 기반 영어학습' 말해보카, 6개월만에 한해 실적농사 끝냈다
- 미국은 '몸값 3조' 기업도 있는데…한국은 '폐업위기' 겪는 이 산업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