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SBA, '이노스테이지 온3' 모집…협업·성장 지원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4.17 08:3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교보생명이 서울경제진흥원(SBA) 산하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소셜(Social)과 테크(Tech) 분야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이노스테이지 ON 3' 프로그램을 17일 오픈한다. '이노스테이지 ON 3'는 교보생명 사업부서와의 실질적인 협업에 집중하는 게 특징이다. 추후 공동 사업화 및 전략적 투자 또는 파트너십 체결 등의 후속 지원으로 연계된다.

소셜분야에서는 신규 고객 및 단체 보험과 연계 가능한 부가서비스, VIP 대상 체험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찾는다. 테크분야에서는 헬스케어 솔루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등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주요 협업 대상이다. 이밖에 클라우드 통합 운영관리 플랫폼 등 자율 제안도 가능하다.

교보생명은 오는 5월 14일까지 이노스테이지 웹사이트를 통해 협업할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사업부 검토를 거쳐 5월 말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와 창동에서 기업당 각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촬영 스튜디오 공간 및 업무 공간 등을 지원한다. 교보생명은 사업부서와의 본격적인 협업 기회와 협업 업무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 적극적인 언론 홍보를 지원하며, 협업기간 종료 후에는 공동 사업화 및 후속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체계적인 협업 과정을 거쳐 상생하는 협력 생태계를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개방형 혁신 강화 전략에 맞춰 올해도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교보생명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교보생명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교보생명'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