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협업'할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3.16 15:29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교보생명이 오는 20일까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특히 대기업 협업 트랙은 사업화 지원금 외에 협업을 중심으로 인프라까지 확대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교보생명은 창업기업의 데스밸리(죽음의 계곡) 극복과 교보생명과 협업을 통한 성장 및 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총 1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교보생명그룹과 사업화 연계, 인프라 및 사업고도화 지원, 사업화 지원금(평균 1.2억원, 최대 3억원),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을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크게 △보험(금융) △헬스케어 △문화(콘텐츠) △기타이다.

보험 분야에서는 종합자산관리(연금, 대출, 투자), 조각 투자(증권형토큰), 자산 투자(로보어드바이저), 오픈 뱅킹, 마이데이터 등 금융 관계사와 협업 가능한 금융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나 교보생명과 협업 가능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헬스케어 분야는 만성질환 관리, 시니어 질환(치매 등) 관리, 생활·식습관 개선 등과 관련된 디지털 헬스케어,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기업을 찾는다. 홈 헬스케어, 건강 증진, 가사 지원, 돌봄 등 보험 부가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도 대상이다.

문화(콘텐츠) 분야는 문학·콘텐츠 및 관련 기술 보유 기업, 메타버스 관련 기술 보유 기업과 협업할 수 있다. 이밖에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보유 기업,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기술 보유 기업, 교보생명그룹과 협업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보유 기업 등을 눈여겨 볼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창업지원 포털사이트 케이스타트업(K-Start up)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올해 교보생명의 오픈이노베이션은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와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교보생명'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