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지난해 기준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누적 97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2019년 이후 매년 1000억원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 카테고리는 번개장터 내 전체 중고 거래량의 44%, 거래액의 38%를 차지한다.
번개장터는 중고 명품과 스니커즈 거래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개인 간 안전하게 중고 명품 및 스니커즈를 거래할 수 있도록 전문 검수팀이 브랜드 정품 인증을 대신해주는 '정품 검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중고 거래의 신뢰성을 높여왔다.
패션 카테고리의 주 이용자는 MZ세대가 78%로 집계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남성 이용자(58%)가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구매자의 재이용률은 55%로 나타났다.
패션 카테고리의 거래 평균 단가는 약 11만원이다. 전체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남성의류 △가방 △신발 △여성의류 △시계·쥬얼리 △패션액세서리 순으로 거래가 이뤄졌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중고 패션 카테고리도 활성화됐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패션 중고 제품을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2019년 이후 매년 1000억원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 카테고리는 번개장터 내 전체 중고 거래량의 44%, 거래액의 38%를 차지한다.
번개장터는 중고 명품과 스니커즈 거래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개인 간 안전하게 중고 명품 및 스니커즈를 거래할 수 있도록 전문 검수팀이 브랜드 정품 인증을 대신해주는 '정품 검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중고 거래의 신뢰성을 높여왔다.
패션 카테고리의 주 이용자는 MZ세대가 78%로 집계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남성 이용자(58%)가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구매자의 재이용률은 55%로 나타났다.
패션 카테고리의 거래 평균 단가는 약 11만원이다. 전체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남성의류 △가방 △신발 △여성의류 △시계·쥬얼리 △패션액세서리 순으로 거래가 이뤄졌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중고 패션 카테고리도 활성화됐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패션 중고 제품을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번개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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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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