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똑똑은 벤처투자 전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에 대한 쇼케이스를 내달 2~4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똑똑의 'SaaS ERP'는 △VC 및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펀드 및 투자자산, 인사, 회계 등 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ERP 'VCworks'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주주와의 의사소통 및 초기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STworks' △LP의 펀드 관리를 지원하는 'LPworks'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SaaS ERP'의 핵심 기능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투자부터 사후관리, 회수까지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투자 회수 프로세스'와 기업 보고서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All-in-One 영업보고 시스템'이 있다.
또한 포트폴리오 업체와의 의사결정 과정을 전자화한 '의결 Fast Track'과 투자 검토 내역의 데이터화, LP 출자내역 자유 조회, 유연한 데이터 가공 기능도 선보인다. 투자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ChatVC', 모바일을 통한 데이터 조회, 자동전표, 다중원장 지원, 가치평가, 내부수익률(IRR) 계산 등 VC 업무에 특화된 기능도 공개할 예정이다.
똑똑 관계자는 "VC와 스타트업, LP를 하나로 연결하는 투자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업무 효율화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똑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