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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지난해 누적 등록 브랜드 수 1만8260개를 돌파하고 파트너 브랜드 수는 전년대비 약 20% 증가한 1540개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2월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진출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KBAP)'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커머스 기획전과 광고·마케팅 지원 등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BBP)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브랜드들은 조회수·리뷰수가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참가사의 87%는 화해 어워드에 이름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화해 어워드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제품 리뷰와 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효능·효과 어워드'를 신설하고 랭킹·어워드 부문 356개를 추가해 연간 706개 부문을 선정, 그중 645개 제품을 시상하며 다양한 K뷰티 브랜드들의 인지도 향상을 도왔다.
특히 K뷰티 브랜드들이 해외에서도 조명받을 수 있도록 화해의 핵심 기능들을 영문으로 구현한 글로벌 웹을 출시했으며,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10만명을 돌파했다.
화해는 올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더욱 집중한다.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을 출시하고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을 위한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지난해는 K뷰티 브랜드들이 각국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는데 주력한 해"라며 "앞으로도 화해가 K뷰티 브랜드의 핵심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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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지난해 누적 등록 브랜드 수 1만8260개를 돌파하고 파트너 브랜드 수는 전년대비 약 20% 증가한 1540개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2월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진출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KBAP)'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커머스 기획전과 광고·마케팅 지원 등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BBP)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브랜드들은 조회수·리뷰수가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참가사의 87%는 화해 어워드에 이름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화해 어워드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제품 리뷰와 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효능·효과 어워드'를 신설하고 랭킹·어워드 부문 356개를 추가해 연간 706개 부문을 선정, 그중 645개 제품을 시상하며 다양한 K뷰티 브랜드들의 인지도 향상을 도왔다.
특히 K뷰티 브랜드들이 해외에서도 조명받을 수 있도록 화해의 핵심 기능들을 영문으로 구현한 글로벌 웹을 출시했으며,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10만명을 돌파했다.
화해는 올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더욱 집중한다.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을 출시하고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을 위한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지난해는 K뷰티 브랜드들이 각국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는데 주력한 해"라며 "앞으로도 화해가 K뷰티 브랜드의 핵심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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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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