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글로벌 뷰티기업 출신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시욱 CGO는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로레알코리아 등 유수의 뷰티 기업에서 15년간 마케팅 총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드를 역임했다. 특히 코스알엑스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이끌며 아마존을 비롯해 미국·일본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등 고...
남미래기자 2025.03.26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일본 현지 유통사 입점 및 마케팅을 대행하는 스토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해 플랫폼 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일본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화해는 1200만 이용자와 900만 건의 누적 리뷰 수, 37만 개 제품...
남미래기자 2025.03.19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신세계디에프와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에 K뷰티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한 뷰티 데이터 및 콘텐츠를 활용,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의 국내외 고객들에게 K뷰티 콘텐츠를 제공해 뷰티 브랜드들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화해는 △지식재산권(IP)...
남미래기자 2025.03.13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지난해 매출액 824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수치다. 화해는 지난해 2분기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기준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데 이어 4분기에도 에비타 흑자를 기록했다. 5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3.6%에 달한다. 특히 광고, 커머스, 브랜드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하며 매출을...
남미래기자 2025.03.07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글로벌 웹 영문 버전 론칭 3개월 만에 일문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리뷰 토픽 △화장품 성분 정보 등 화해의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화장품 번역에 특화된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약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를 영문, 일문으로 제공함으로써 해외 소비자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화해는 앞서 글...
남미래기자 2025.02.27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지난 11일 글로벌 뷰티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2025 화해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역대 최다인 약 1800명이 참가 신청을 한 가운데 현직자들이 연사로 참여, △글로벌 뷰티 트렌드와 기회를 포착하는 방법 △미국 K뷰티 시장의 기회와 피해야 할 실수 △화해 유저 데이터로 보는 3가지 뷰티 마케팅 전망 △K뷰티 시장에서의 화해 ...
남미래기자 2025.02.21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가 반도체, 조선, 자동차 등에 이어 새로운 수출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20.6% 증가한 102억달러(약 15조원)를 기록, 사상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넘어섰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경에는 가성비(가격 대비 좋은 품질)와 더불어 온·오프라인에서 K-뷰티 제품을 홍보·유통하는 스타트업들이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남미래기자 2025.02.18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력해 37개 중소 브랜드, 139개 제품의 '판판면세점' 입점을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판판면세점은 한국중기유통원이 2021년부터 운영해온 중소기업제품 전용 면세점이다. 입점 브랜드에는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망 연계 △직·간접 수출 기회 등 혜택도 최대 2년간 지원된다. 화해는 올해 1월1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서편에 위치한 판판면세점...
고석용기자 2025.01.31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지난해 누적 등록 브랜드 수 1만8260개를 돌파하고 파트너 브랜드 수는 전년대비 약 20% 증가한 1540개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2월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진출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KBAP)'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커머스 기획전과 광고·마케팅 지원 등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
최태범기자 2025.01.22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글로벌 웹 론칭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11월 웹 서비스 영문 버전을 출시했다. 국가별 사용자는 미국이 80% 이상을 차지했고 일본, 싱가폴 순이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화장품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해의 핵심 기능을 영문으로 구현했다...
박기영기자 2025.01.17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