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글로벌 웹 론칭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11월 웹 서비스 영문 버전을 출시했다. 국가별 사용자는 미국이 80% 이상을 차지했고 일본, 싱가폴 순이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화장품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해의 핵심 기능을 영문으로 구현했다. 37만여 개 화장품 정보와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웹 사용자는 랭킹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해는 공신력 있는 K뷰티 랭킹을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제공해 K뷰티 브랜드와 해외 소비자의 가교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화해는 1분기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을 선보이고 올 상반기 해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을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내 해외 B2B 유통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브랜드사의 해외 인지도 증대와 마케팅, 유통 등 전 과정에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글로벌 웹 론칭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0만명을 돌파하면서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를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으로 삼고 'K뷰티업계의 넷플릭스'로서 우수한 국내 뷰티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글로벌 웹 론칭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11월 웹 서비스 영문 버전을 출시했다. 국가별 사용자는 미국이 80% 이상을 차지했고 일본, 싱가폴 순이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화장품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해의 핵심 기능을 영문으로 구현했다. 37만여 개 화장품 정보와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웹 사용자는 랭킹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해는 공신력 있는 K뷰티 랭킹을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제공해 K뷰티 브랜드와 해외 소비자의 가교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화해는 1분기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을 선보이고 올 상반기 해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을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내 해외 B2B 유통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브랜드사의 해외 인지도 증대와 마케팅, 유통 등 전 과정에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글로벌 웹 론칭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0만명을 돌파하면서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를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으로 삼고 'K뷰티업계의 넷플릭스'로서 우수한 국내 뷰티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버드뷰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클라우드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버드뷰'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화해, 3대 빅테크 출신 김정원 CPO 영입…글로벌 사업 박차
- 기사 이미지 36만개 제품·880만개 리뷰 분석…화해가 뽑은 하반기 베스트는?
- 기사 이미지 K뷰티 플랫폼 화해, 글로벌웹 출시…"토종 브랜드 해외진출 지원"
- 기자 사진 박기영 기자 pgys@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