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가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마케팅에 활용한 브랜드의 72%가 이전보다 매출이 평균 105%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활용한 브랜드 225곳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화해는 매년 상·하반기 리뷰 및 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해 어워드'를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브랜드들은 어워드 엠블럼을 제품 패키지, 온라인 상세페이지, 마케팅 콘텐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화해는 화해 어워드 엠블럼의 마케팅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엠블럼을 활용한 225개 브랜드의 매출 추이를 분석했다.
그중 연평균 매출 50억원 미만의 신진 브랜드 78%가 이전보다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성장률은 165%다.
매출 100억원 미만 브랜드도 78%가 매출이 증가했다. 평균 성장률은 160%다. 매출300억원 미만 브랜드는 79%가 성장세를 보였으며, 평균 성장률은 132%를 기록했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이번 분석을 통해 화해 어워드 엠블럼이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도구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건강한 K뷰티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