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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포트폴리오사와 함께 '2024 에이티넘 SaaS 데이'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글로벌'과 '버티컬'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거나 특정 산업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aaS 포트폴리오사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aaS 포트폴리오 22개사와 100여명의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다.
오프닝 발표를 맡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서비스·플랫폼 투자 부문 대표 김제욱 부사장은 "시장에 불어닥친 한파로 국내 벤처캐피탈의 투자 금액은 감소한 반면, 기업 간 거래(B2B) SaaS 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미국과 비교해 보아도 한국 SaaS 시장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또한 관련 기업 투자를 확대하고 잠재력있는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첫 번째 세션의 발표를 맡은 AI 스타트업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금융 산업 내 AI 사업의 기회'를 주제로 금융업에 특화된 LLM(대규모 언어 모델) 기술과 그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글로벌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 상품, 재무 분석, 보험 가이드라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는 올거나이즈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도 공유했다.
AI 기반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업 큐픽스의 배석훈 대표는 '큐픽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B2B SaaS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 현지화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국과 호주 등 성공적인 해외 매출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서 '일본 SaaS 시장과 투자 현황'에 대한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패널로는 켄 아사다 세일즈포스 벤처스 극동 아시아 대표와 유리카 이무타 DNX 벤처스 투자 심사역, 이경훈 글로벌브레인 한국대표가 참석했다. 현재 일본 현지에서 주목하고 있는 한국 SaaS 기업의 특징과 한국과 일본 SaaS 시장의 다른 점, 한국 스타트업이 일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제시했다.
다음으로 발표를 진행한 이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이터라이즈의 김성무 대표는 미국과 일본 현지 법인 설립 경험을 통해 글로벌 중소·중견기업(SM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던 전략을 소개했다. 미국 시장 진출 과정에서 겪었던 사업적인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창업가의 시각에서 진솔하게 공유했다.
이어서 실데이터 기반 제품탄소발자국 솔루션 기업 글래스돔코리아의 윤태진 이사는 '제조 산업 내 SaaS 사업 기회'를 주제로 발표했다. 글래스돔코리아는 공정 모니터링과 제품 탄소발자국 계산 및 관련 규제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기업을 위해 디지털전환에 기반한 탄소발자국 및 공정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윤태진 이사는 탄소 규제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기술적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글래스돔의 성장 비전을 제시했다.
마지막 발표자로는 홍콩과 싱가포르 기반의 대화형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슬릭플로우의 헨슨 차이 대표가 나섰다. 헨슨 차이 대표는 슬릭플로우가 홍콩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시장을 넘어 중동과 유럽 지역으로까지 적극적으로 고객군을 확보해나갈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고도화시키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던 사례에 대해서도 전했다.
김제욱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부사장은 "SaaS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앞서 경험한 창업가들의 생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의 필요성을 느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벌써 4회째를 맞이한 '에이티넘 SaaS 데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 초청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간 지식 공유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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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포트폴리오사와 함께 '2024 에이티넘 SaaS 데이'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글로벌'과 '버티컬'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거나 특정 산업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aaS 포트폴리오사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aaS 포트폴리오 22개사와 100여명의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다.
오프닝 발표를 맡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서비스·플랫폼 투자 부문 대표 김제욱 부사장은 "시장에 불어닥친 한파로 국내 벤처캐피탈의 투자 금액은 감소한 반면, 기업 간 거래(B2B) SaaS 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미국과 비교해 보아도 한국 SaaS 시장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또한 관련 기업 투자를 확대하고 잠재력있는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첫 번째 세션의 발표를 맡은 AI 스타트업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금융 산업 내 AI 사업의 기회'를 주제로 금융업에 특화된 LLM(대규모 언어 모델) 기술과 그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글로벌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 상품, 재무 분석, 보험 가이드라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는 올거나이즈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도 공유했다.
AI 기반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업 큐픽스의 배석훈 대표는 '큐픽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B2B SaaS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 현지화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국과 호주 등 성공적인 해외 매출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서 '일본 SaaS 시장과 투자 현황'에 대한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패널로는 켄 아사다 세일즈포스 벤처스 극동 아시아 대표와 유리카 이무타 DNX 벤처스 투자 심사역, 이경훈 글로벌브레인 한국대표가 참석했다. 현재 일본 현지에서 주목하고 있는 한국 SaaS 기업의 특징과 한국과 일본 SaaS 시장의 다른 점, 한국 스타트업이 일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제시했다.
다음으로 발표를 진행한 이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이터라이즈의 김성무 대표는 미국과 일본 현지 법인 설립 경험을 통해 글로벌 중소·중견기업(SM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던 전략을 소개했다. 미국 시장 진출 과정에서 겪었던 사업적인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창업가의 시각에서 진솔하게 공유했다.
이어서 실데이터 기반 제품탄소발자국 솔루션 기업 글래스돔코리아의 윤태진 이사는 '제조 산업 내 SaaS 사업 기회'를 주제로 발표했다. 글래스돔코리아는 공정 모니터링과 제품 탄소발자국 계산 및 관련 규제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기업을 위해 디지털전환에 기반한 탄소발자국 및 공정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윤태진 이사는 탄소 규제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기술적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글래스돔의 성장 비전을 제시했다.
마지막 발표자로는 홍콩과 싱가포르 기반의 대화형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슬릭플로우의 헨슨 차이 대표가 나섰다. 헨슨 차이 대표는 슬릭플로우가 홍콩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시장을 넘어 중동과 유럽 지역으로까지 적극적으로 고객군을 확보해나갈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고도화시키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던 사례에 대해서도 전했다.
김제욱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부사장은 "SaaS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앞서 경험한 창업가들의 생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의 필요성을 느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벌써 4회째를 맞이한 '에이티넘 SaaS 데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 초청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간 지식 공유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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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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