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추천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가 누적 앱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년간 앱을 이용한 고객 연령대는 30대와 20대가 각각 37.76%, 34.1%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40대(15.28%), 50대(8.8%), 60대(3.4%), 10대(0.66%)가 뒤를 이었다.
해빗팩토리 관계자는 "전화나 대면 영업을 선호하지 않는 2030 세대 특성에 부합해 카카오톡 상담을 활용하는 젊은 고객층을 확보했다. 최근 배우 이주빈과 진행한 TV 광고, AI(인공지능) 머니 튜터, 연금 분석 기능 등도 고객 유입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해빗팩토리의 상반기 매출액은 136억원이다. 보험 계약 건수와 초회보험료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7%, 69.2%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회사의 슬로건 '금융이 선명해지다'에 맞게 고객 경험에 힘써온 결과 의미 있는 숫자를 달성했다. 시그널플래너는 보험 및 연금, 가계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보험 비교·추천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가 누적 앱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년간 앱을 이용한 고객 연령대는 30대와 20대가 각각 37.76%, 34.1%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40대(15.28%), 50대(8.8%), 60대(3.4%), 10대(0.66%)가 뒤를 이었다.
해빗팩토리 관계자는 "전화나 대면 영업을 선호하지 않는 2030 세대 특성에 부합해 카카오톡 상담을 활용하는 젊은 고객층을 확보했다. 최근 배우 이주빈과 진행한 TV 광고, AI(인공지능) 머니 튜터, 연금 분석 기능 등도 고객 유입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해빗팩토리의 상반기 매출액은 136억원이다. 보험 계약 건수와 초회보험료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7%, 69.2%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회사의 슬로건 '금융이 선명해지다'에 맞게 고객 경험에 힘써온 결과 의미 있는 숫자를 달성했다. 시그널플래너는 보험 및 연금, 가계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빗팩토리
- 사업분야금융∙투자, IT∙정보통신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해빗팩토리'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불의의 사고에 가족이 보험업무…시그널플래너, 신규 기능 추가
- 기사 이미지 MZ세대 보험료, 남성이 더 쓴다…많이 가입한 보험 상품은?
- 기사 이미지 식비보다 더 썼다…MZ세대 카드로 긁은 분야 1위는?
관련기사
- 지구관측 데이터로 산업가치↑…SIA, 글로벌 우주산업 서밋서 수상
- 초거대 AI로 정신건강 관리한다…셀렉트스타, 국책사업 참여
- 美 도그토피아 손잡은 에이아이포펫…"글로벌 B2B 제휴 확대"
- "밖에서 뭐하고 놀까?" 고민 해결해주는 '위이', 중기부 팁스 선정
- 이마에 붙이는 '편두통 치료' K-의료기기, 태국에 수출된다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