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타부' 제작사 마코빌, 유튜브 누적조회 10억뷰 돌파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6.28 1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마코빌
/사진제공=마코빌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스타트업 마코빌이 자사의 유아동 대표 캐릭터 '치타부(Cheetahboo)'의 유튜브 통합 조회수가 10억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치타부 채널은 지난 19일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첫 10억회를 돌파했으며 27일 기준으로 10억5330만회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동안 월평균 1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추세가 지속될 경우 연말까지 작년 대비 약 3.8배 성장할 전망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치타부의 월별 조회수 증가세다. 5월 약 1억뷰였던 월간 조회수가 현 추세로 간다면 약 1억8000만~2억뷰 정도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빠르게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구독자 수도 급증하고 있다. 27일 기준 201만 명을 넘어섰으며, 올해 상반기 동안 월평균 11%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치타부 채널의 인기 콘텐츠는 주로 동요 모음집이다. '자동차 동요 모음집'이 8300만뷰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공룡 동요 모음집', '전기안전송'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전기안전송'은 2395만뷰를 기록하며 단일 영상으로는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다.

마코빌은 치타부 IP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영유아 전문 출판사 블루래빗과 협력해 출시한 치타부 사운드북은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만권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주현 마코빌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 희망을 전하고자 시작한 치타부가 이제 전 세계 200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아이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마코빌  
  • 사업분야게임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마코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