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택한 K-협업툴…"잔디 통해 성장 가속화"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6.05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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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를 운영하는 토스랩이 종합식품기업 LF푸드에 잔디를 전사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LF푸드는 글로벌 식자재 전문 마켓인 모노마트,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하코야, 모노키친, 한반 및 식자재 수입·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LF푸드는 잔디를 통해 글로벌에 분포한 파트너 및 협력사와의 소통 채널을 통합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 서비스 기획, 유통 채널 관리, 외부 협력사와의 실시간 소통을 잔디에서 진행한다.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주제별 협업, 화상회의, 문서관리 등의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협업툴로 인기를 끌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잔디를 선택했다.

LF푸드 관계자는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사업부 간 협력을 강화하는 협업툴이 필요했다"며 "단순한 메신저 활용을 넘어 잔디를 그룹웨어와 연동해 업무 환경을 고도화하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겠다"고 했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7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용하는 잔디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에 어울리는 협업 서비스"라며 "LF푸드의 글로벌 소통과 비즈니스 확장에 잔디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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