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뉴욕에 첫 매장을 열며 미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은 다인종 국가인 만큼 얼굴 형태, 크기의 차이가 한국보다 크다. 반면 미국 안경 시장에서 유통되는 안경은 대다수가 일반적인 백인의 얼굴에 맞춰 제작돼 소수인종과 백인 중에서도 평균을 벗어나는 인구들은 안경 착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콥틱 관계자는 "지난 5년간 한국에서 선보인 개인 맞춤형 안경 제작 기술과 서비스를 미국 시장에 적용한다. 하반기에는 미국 내 브리즘 맞춤 안경 주문 앱을 출시하고, 이를 기점으로 온라인까지 포함한 옴니 채널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했다.
브리즘의 미국 첫 매장은 뉴욕 맨하탄의 중심지인 미드타운 지역 브라이언트 공원과 타임스퀘어 인근에 50평 규모로 자리했다.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일대일 상담을 통해 얼굴 모양, 미간 너비, 코 높이, 귀 높이 등을 토대로 맞춤형 안경을 제작해 준다.
앞서 브리즘은 미국 진출을 목표로 2022년부터 현지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400여명 이상의 고객에게 맞춤 안경을 제작했다. 이들의 순고객추천 지수(NPS)를 조사한 결과 애플과 유사한 수준의 6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다.
콥틱은 이번 미국 첫 매장을 시작으로 5년 내 미국 전역에 10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박형진 콥틱 대표는 "현지 고객들의 수요 조사에 따르면 기존 안경이 다양한 인종의 얼굴 특징에 맞지 않아 착용감이 매우 불편하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했다.
이어 "3D 프린팅과 인공지능(AI) 기반 맞춤 안경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과거 세계 2위 안경 수출 대국이었던 한국 안경 산업의 저력을 100조원 규모로 거대한 미국 안경 시장에서 다시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뉴욕에 첫 매장을 열며 미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은 다인종 국가인 만큼 얼굴 형태, 크기의 차이가 한국보다 크다. 반면 미국 안경 시장에서 유통되는 안경은 대다수가 일반적인 백인의 얼굴에 맞춰 제작돼 소수인종과 백인 중에서도 평균을 벗어나는 인구들은 안경 착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콥틱 관계자는 "지난 5년간 한국에서 선보인 개인 맞춤형 안경 제작 기술과 서비스를 미국 시장에 적용한다. 하반기에는 미국 내 브리즘 맞춤 안경 주문 앱을 출시하고, 이를 기점으로 온라인까지 포함한 옴니 채널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했다.
브리즘의 미국 첫 매장은 뉴욕 맨하탄의 중심지인 미드타운 지역 브라이언트 공원과 타임스퀘어 인근에 50평 규모로 자리했다.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일대일 상담을 통해 얼굴 모양, 미간 너비, 코 높이, 귀 높이 등을 토대로 맞춤형 안경을 제작해 준다.
앞서 브리즘은 미국 진출을 목표로 2022년부터 현지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400여명 이상의 고객에게 맞춤 안경을 제작했다. 이들의 순고객추천 지수(NPS)를 조사한 결과 애플과 유사한 수준의 6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다.
콥틱은 이번 미국 첫 매장을 시작으로 5년 내 미국 전역에 10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박형진 콥틱 대표는 "현지 고객들의 수요 조사에 따르면 기존 안경이 다양한 인종의 얼굴 특징에 맞지 않아 착용감이 매우 불편하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했다.
이어 "3D 프린팅과 인공지능(AI) 기반 맞춤 안경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과거 세계 2위 안경 수출 대국이었던 한국 안경 산업의 저력을 100조원 규모로 거대한 미국 안경 시장에서 다시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콥틱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메타버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콥틱'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美 MBA·루이비통이 주목한 '허영만 안경'…K-스타트업 작품이네
- 기사 이미지 3D스캐닝·프린팅으로 '맞춤 안경' 만드는 콥틱, '아기유니콘' 됐다
- 기사 이미지 맞춤형 안경 '브리즘', 에보닉코리아·캐리마와 투명 소재 안경 개발
관련기사
- '창업도시' 강원…예비창업 10명중 4명 "여기서 창업 고려" 왜
- 트와이스 지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랩노쉬' 모델 발탁
- 전세계 Z세대의 게임 '브롤스타즈'에 韓 아기상어 나온다
- 메타버스서 영어 배우는 '플레이랭귀지', 토론·토의 신규맵 출시
- 건축·인테리어 돕는 AI '아이닷'…원더스랩, 첫 해외계약 체결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