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그테크·STO 모여라"…'NH오픈비즈니스허브' 참여사 모집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3.12 1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4월4일까지 접수, 10곳 선발…서울경제진흥원(SBA)과 협업

NH농협은행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NH오픈비즈니스허브는 디지털 혁신기업을 발굴해 협업, 투자를 지원하는 농협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혁신성과 협업 및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선발한다.

이번에는 인공지능(AI), 생활금융, 애그테크, 데이터사이언스, 토큰증권발행(STO)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한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업무공간 △투자연계 기회 △일대일 멘토링 △상시협업 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액셀러레이터(AC) 엔피프틴파트너스가 프로그램 운영사로 참여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의 디지털전환(DX)을 위해 협력 스타트업과의 성장은 필수 요소"라며 "금융과 농업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기회 제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서울경제진흥원'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