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즐기는 구매 돕는다"…커뮤니티 커머스 '공구대학교'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2.23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강전문 커머스 '건강한 이유'를 운영하는 엘에이치케어가 커뮤니티 기반 커머스 플랫폼 '공구대학교'를 신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공구대학교는 공동구매에 대학교 콘셉트를 녹여 소비자와 소비자, 소비자와 판매자가 소통하는 커뮤니티 커머스 앱이다. 사용자는 학생, 상품은 강의라는 콘셉트로 사용자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고 구매 편의성을 높여 사용자에게 즐거운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강의개설(상품요청) △공구인의 밤(타임딜) △팀플과제(친구와 구매)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상품(전공) 카테고리는 패션·뷰티·식품 등 다양하게 확보돼 있으며, 검색부터 구매까지 인공지능(AI) 추천 기능을 통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돕는다.

허수명 엘에이치케어 팀장은 "연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0만명 달성을 목표로 라이브 쇼츠와 커뮤니티 기능 등 지속적인 사용자 환경(UX·UI) 개선을 통해 이용자 유입과 체류 시간을 더욱 늘릴 것"이라고 했다.

엘에이치케어는 소비자와 판매자 등 각 주체들이 소통하고, 여러 사람들이 공통의 상품과 관심사로 모여 '신뢰할 수 있는 소비'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커머스로 입지를 다져간다는 목표다.

이준섭·홍성영 대표는 "중국 플랫폼들이 가성비 전략으로 침투하고 있지만 품질·배송·환불 등 다양한 문제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구매 경험을 주지 못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은 물론 신뢰도 높은 차세대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홍성영(왼쪽)·이준섭 엘에이치케어 공동대표
홍성영(왼쪽)·이준섭 엘에이치케어 공동대표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