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주조장X쿠캣, '딸기 쏙 막걸리' 안주 세트 출시

김건우 기자 기사 입력 2024.01.10 10:1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성수주조장이 푸드테크 기업 '쿠캣'과의 협력을 통해 '딸기 쏙 막걸리 안주 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성수주조장의 '딸기 쏙 막걸리'와 쿠캣의 안주 제품을 패키지 상품화한 것으로 '딸기 시즌 맞이 혼술 세트' '스트레스 타파 매콤 안주 세트' '막걸리 국룰 조합 세트' 등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성수주조장의 '딸기 쏙 막걸리'는 신동진 햅쌀로 빚은 생막걸리에 당도 높은 전북 진안군의 생딸기를 아낌없이 갈아 넣은 프리미엄 과일막걸리다. 국내 딸기 막걸리 중 딸기 함량이 월등히 높은데다 인공감미료와 색소, 향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가치가 남다르다.

'딸기 시즌 맞이 혼술 세트'는 딸기 쏙 막걸리 1병에 렌지쿠캣 투움바 파스타를 조합해 누구나 혼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트레스 타파 매콤 안주 세트'는 딸기 쏙 막걸리 2병에 렌지쿠캣 쭈꾸미 볶음, 쿠캣메이드 실비김치만두를 곁들여 맵단의 즐거움을 맛보도록 구성됐다. 또 '막걸리 국룰 조합 세트'는 딸기 쏙 막걸리 2병과 쿠캣메이드 마늘보쌈앤김치, 쿠캣메이드 실비김치전으로 구성해 여럿이서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 쏙 막걸리의 풍미는 전문가도 인정하고 있다. 천수현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는 '딸기 쏙 막걸리'에 대한 테이스팅 노트에서 "달콤하면서 시원한 딸기 라떼를 먹는 듯 상큼 달달한 맛을 가졌다"며 "병에서 조금씩 시간이 지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올라가며 상큼하고 우아한 딸기 와인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취향별로 다양한 딸기막걸리의 맛을 즐기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쿠캣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론칭 기념으로 11일까지 최대 25%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성수주조장은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양조장으로 1925년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100년 가까운 세월을 이어오고 있는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양조장이다. 이곳에서 빚은 막걸리는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 셀렉션'에서 금상을, 홍콩 주류 품평회에서는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성수주조장과 함께 제품을 기획한 쿠캣의 문희영 MD는 23년도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성수주조장'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