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기반 소비재 브랜드 기업 올리브인터내셔널이 IMM인베스트먼트와 프라미어사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308,500원 ▲1,500 +0.49%), 무신사, 젠틀몬스터 등 다수의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에 투자한 벤처캐피탈(VC)이다. 프라미어사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국계 VC다.
2018년 설립된 올리브인터내셔널은 현재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시모먼트, 피치포포 등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 뭉게뭉게 등 생활·패션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대표 브랜드인 밀크터치와 성분에디터 외에도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성공적인 브랜드 확보로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진 것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올리브영과 홈쇼핑에서의 '완판' 행진, 각종 라이브커머스 최고 기록 달성, 해외 자회사들의 성장 등 다방면에서 매출이 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가 보다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올리브인터내셔널은 매출은 2020년 126억원에서 2021년 272억원, 지난해 412억원으로 늘었다. 올해 상반기는 전년동기 대비 50% 가량 성장한 270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의 경우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했다.
이진호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는 "올해는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성장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까지 고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지털 마케팅 기반 소비재 브랜드 기업 올리브인터내셔널이 IMM인베스트먼트와 프라미어사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308,500원 ▲1,500 +0.49%), 무신사, 젠틀몬스터 등 다수의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에 투자한 벤처캐피탈(VC)이다. 프라미어사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국계 VC다.
2018년 설립된 올리브인터내셔널은 현재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시모먼트, 피치포포 등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 뭉게뭉게 등 생활·패션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대표 브랜드인 밀크터치와 성분에디터 외에도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성공적인 브랜드 확보로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진 것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올리브영과 홈쇼핑에서의 '완판' 행진, 각종 라이브커머스 최고 기록 달성, 해외 자회사들의 성장 등 다방면에서 매출이 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가 보다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올리브인터내셔널은 매출은 2020년 126억원에서 2021년 272억원, 지난해 412억원으로 늘었다. 올해 상반기는 전년동기 대비 50% 가량 성장한 270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의 경우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했다.
이진호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는 "올해는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성장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까지 고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말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바이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올리브인터내셔널'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매출 608억 기록한 올리브인터내셔널…"해외시장 안정적 안착"
- 기사 이미지 배우 서강준, 뷰티 브랜드 '성분에디터' 전속모델 발탁
- 기사 이미지 상반기 270억 매출 올리브인터내셔널 "올해 1000억대 뚫는다"
관련기사
- 보험시장 정보비대칭 해소 '해빗팩토리', 206억 시리즈C 투자유치
- '위워크 쇼크'…리브랜딩 나선 스파크플러스, 웹사이트 전면 개편
- "개인정보·데이터 안전하게 보호" 센트비, 국제인증 2종 동시 획득
- '인구절반이 MZ' 베트남에 '아이폰 구독' 서비스 나선 K-스타트업
- 100만명 돌파한 AI·SW 교육 플랫폼…구름, 이용자 확보 비결은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