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5월 13일 서울 용산구 용산어린이정원을 찾은 시민들/사진=뉴시스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 행사인 '요즘엔 이렇게 배워요! 놀면서 배우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20개사가 확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7월25일부터 8월4일까지 참여 희망기업을 모집한 결과 스타트업 69개사가 신청했고, 이중 기술성, 시장성, 행사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사장은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콘텐츠 마당으로 조성된다. '전시마당'에는 캐릭터 활용 놀이학습 앱, 디지털 과학 학습교구 등을 제공하는 8개사가 참여한다. '체험마당'에서는 참관객이 8개 스타트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직접 설계·제작 해볼 수 있다. '놀이콘텐츠 마당'에서는 어린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잔디에서 뛰어놀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박용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정책관은 "가족 단위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체험교육관과 동행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용산어린이정원에 처음 방문하는 참관희망자는 '국민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 홈페이지'에서 방문일 기준 6일전까지 사전등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