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시장 K뷰티 커머스 플랫폼 '마카롱' 운영사 블리몽키즈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리드하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블리몽키즈는 2019년부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한국 화장품의 인도 진출을 돕는 리테일 플랫폼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도 진출, 유통, 판매부터 마케팅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카롱은 350여개의 한국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저들 간에 화장법, 스킨케어 루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한국에서 최신 유행하는 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서비스 등도 운영 중이다.
2019년 7월 서비스를 개시, 2021년 1월에 모바일 커머스앱을 출시하면서 누적 가입자 수 4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1만명 등을 달성했다. 2022년 연간 매출은 44억원으로 전년대비 2.5배 급증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6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이번 투자를 통해 블리몽키즈는 인도에 더 많은 한국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장 진출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블리몽키즈 유승완 대표는 "13억 인구의 거대 소비시장인 인도의 중산층 소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 브랜드의 인도 진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블리몽키즈는 2019년부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한국 화장품의 인도 진출을 돕는 리테일 플랫폼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도 진출, 유통, 판매부터 마케팅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카롱은 350여개의 한국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저들 간에 화장법, 스킨케어 루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한국에서 최신 유행하는 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서비스 등도 운영 중이다.
2019년 7월 서비스를 개시, 2021년 1월에 모바일 커머스앱을 출시하면서 누적 가입자 수 4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1만명 등을 달성했다. 2022년 연간 매출은 44억원으로 전년대비 2.5배 급증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6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이번 투자를 통해 블리몽키즈는 인도에 더 많은 한국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장 진출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블리몽키즈 유승완 대표는 "13억 인구의 거대 소비시장인 인도의 중산층 소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 브랜드의 인도 진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했다.
블리몽키즈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블리몽키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현지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세운다
- 기사 이미지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3분기 누적 수출 163억 "역대 최대"
- 기사 이미지 "화장품에 쌀뜨물·인삼" 인도서 깜짝…K뷰티로 매출 3.4배 뛴 회사
관련기사
- 스파크플러스, 하나-SKT 스타트업 육성 공간 'AI 랩' 개설
-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드랩, '쿠팡이츠'와 공급 계약 체결
- KT 전국 공중전화 부스에서 보조배터리 대여한다
-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작가 전문교육 '작카데미' 오픈
- 더핑크퐁,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10만 관람객 만난다
-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